2014년 1월 14일 화요일

JAN.4_COLOGNE

쾰른당일치기




루드비히뮤지엄 뒷모습. 푸우인줄 알았는데 그냥 금색, 빨간색 풍선들이었다

산타들 주렁주렁 매달린 배


저렇게 공룡처럼 비니 위에 삐죽삐죽 뭐가 튀어나온 모자를 많이들 쓰고 있었다








폴리짜이~ 와 크림색 택시들

Ludwig museum






슈바인학센. 네이버블로그에 쾰른 치면 많이 나오는 레스토랑에서 먹었다. 주문하기도 전에 쾰쉬를 기본으로 서빙하는 곳. 한국치킨이 너무너무 그리웠는데 이거 먹고 좀 달랬다. 만화에서 선원들이 뜯어먹는 고기처럼 생겼다. 엄청 맛있었다. 양이 엄청 많아서 반은 냄겼다.

루드비히뮤지엄, 성당 코스를 돌고 마르틴 선물을 사러 타쉔을 찾았다. 쾰른에 있는 taschen이 1호점이래서 엄청 열심히 찾았다. 세일 기간 시작이라 여러 나라, 도시에서 온 엄청나게 많은 사람들이 쇼핑센터에 있었다. 벨기에에는 없는 아메리칸어패럴도 있었다. 나도 쇼핑하고 싶었는데 타셴 문 닫을까봐 쇼핑할 여유도 없었다. 가는 길에 중고서적인지, 예술관련 서적을 엄청 싸게 파는 가게도 발견했다. 거기서도 보고싶은 책 엄청 많았는데 시간에 쫓겨서 사진 못하고 다 들춰만 보고왔다. 주차장으로 가는 길에 eau de cologne 향도 맡아봤다. 예상했듯이 별로 내 타입이 아니라서 안샀다. 그래서 결국 하나도 안샀다. 마르틴을 위한 1600년대 고대 지도서적밖에. 뭔가 하나 사오고 싶었는데. 루드비히에서 캔버스백이나 엽서라도 살껄 그랬다. 아무튼 볼 거 엄청 없을 줄 알았는데, 의외로 알찼다. 어떤 홀에서 2월에 장한나 콘서트도 있던데 보고싶지만 그날은 다른 계획이 있어서 못 볼 것 같다. 아쉽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